미러 쇼크 방지
아주 작은 카메라 움직임에도 사진이 흐려질 수 있는 상황에서 1초, 2초, 3초 등을 선택하면 미러가 올라간 후 약 1, 2, 3초까지 셔터 작동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촬영 메뉴의 라이브 뷰 사진에서 무음을 선택했다면 노출 대기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비네트 컨트롤
"비네팅"은 사진 가장자리의 밝기가 감소하는 현상입니다. 비네트 컨트롤은 G형과 D형 렌즈의 비네팅을 감소시킵니다.
(DX와 PC렌즈 제외) 이 영향은 렌즈마다 다르며 최대 개방 조리개값에서 가장 현저히 나타납니다. 밝게, 표준, 어둡게, OFF 중에서 선택합니다.
HDR(하이다이내믹레인지)
고대비 피사체에 사용되어 HDR(High Dynamic Range)은 서로 다른 노출로 촬영된 두 사진을 통합하여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세부 묘사를 유지합니다.
HDR은 멀티 패턴 측광과 함께 사용될 때 가장 효과적입니다. HDR은 NEF(REW) 화상을 기록하는데 사용할 수 없습니다.
HDR이 작동중이고 bulb의 셔터 속도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에서 동영상 녹화, 플래시 조명, 브라케팅, 다중노출, 미속도 촬영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액티브 D-Lighting
액티브 D-Lighting 은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세부 묘사를 보존하여 자연스러운 콘트라스트 사진을 촬영합니다.
예를 들어 문이나 창을 통해 밝은 실외 사진을 촬영하거나 맑은날에 그늘진 피사체의 사진을 촬영하는 경우와 같이 콘트라스트 차이가 현저한 장면에
사용하십시오. 멀티 패턴 측광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3D-Tracking
AF-A와 AF-C 초점 모드에서 카메라는 선택된 초점 영역을 벗어나는 피사체를 추적하고 필요하면 새로운 초점 영역을 선택합니다.
측면으로 불규칙하게 움직이는 피사체의 구도를 재빨리 잡을때 사용합니다.
(예:테니스 선수) 피사체가 뷰파인더를 벗어나면 셔터 버튼에서 손가락을 떼고 피사체가 선택된 초점 영역에 놓인 상태에서 사진의 구도를 다시 잡습니다.
※초점의 AF 영역 모드
다이내믹 영역 AF
AF-A와 AF-C 초점 모드에서 피사체가 선택된 초점 영역을 잠깐 벗어나는 경우 카메라는 주변의 초점 영역 정보를 토대로 초점을 맞춥니다.
초점 포인트의 개수는 선택된 모드에 따라 달라집니다.
-9 포인트 다이내믹 영역 AF:촬영 전에 사진의 구도를 잡을 시간이 있을 때 또는 피사체의 움직임이 예측 가능할 경우 선택합니다.
(예:트랙을 달리는 운동선수나 경주용차)
-21 포인트 다이내믹 영역 AF:피사체의 움직임을 예측할 수 없는 사진을 촬영할 때 선택합니다.(예:축구 경기 선수들)
-39 포인트 다이내믹 영역 AF빨리 움직이거나 뷰파인더로 쉽게 구도를 잡을 수 없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 선택합니다.(예:새)
※초점의 AF 영역 모드
싱글 포인트 AF
카메라는 선택된 초점 영역 안에서만 피사체의 초점을 맞춥니다. 정지된 피사체에 사용합니다.
※초점의 AF 영역 모드
수동 프리셋(PRE) - 화이트 밸런스
수동 프리셋은 혼합된 조명 아래에서 촬영시 사용자 화이트 밸런스 설정을 기록하고 불러오거나 강한 색조의 광원을 보정할 경우 사용합니다.
프리셋 화이트 밸런스는 두가지 방법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취득데이터 : 중간색인 회색이나 흰색 물체를 사진에 실제 사용될 조명 아래 놓고 카메라로 화이트 밸런스를 측정합니다.
-화이트 밸런스를 메모리 카드의 사진에서 복사합니다.
※화이트 밸런스
Adobe RGB (색공간)
이 색공간은 sRGB 보다 색상 범위가 더 넓으므로 폭넓게 처리되거나 수정될 이미지, 즉 상업용 인쇄 분야에 적합합니다.
sRGB (색공간)
사진을 더 이상 수정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인화하거나 사용할 때 선택합니다.
스팟 측광
카메라는 직경 3.5mm 원을 측광합니다.(프레임의 약2.5%) 원의 중심이 현재 초점 영역에 오게 되므로 중앙에서 벗어난 피사체를 측광할 수 있습니다.
(비 CPU 렌즈를 사용하거나 자동 영역 AF가 사용되는 경우에는 중앙 초점 영역을 측광합니다.)
배경이 훨씬 밝거나 어두운 경우에도 피사체의 노출을 정확하게 측정 할 수 있습니다.
중앙부 중점 측광
카메라는 프레임 전체를 측광하지만 중점 영역에 가장 큰 중점을 둡니다(CPU 렌즈가 부착된 경우 중점 영역의 크기는 사용자 설정 'b4:중앙부 중점 측광
범위'를 사용하여 선택하고 비 cpu렌즈가 부착된 경우에는 지름 8mm 영역이 선택됩니다.)
인물 사진 촬영 시 주로 사용되며 노출 계수(필터 계수)가 1배를 초과하는 필터를 사용할 경우에 권장됩니다.
멀티 패턴 측광
대부분의 상황에 자연스러운 결과를 보여줍니다. 카메라는 프레임의 와이드 영역을 측광하고 색조 분포, 컬러, 구성에 따라, G형 또는 D형 렌즈 및 거리
정보를 사용하여 노출을 설정합니다.
(3D-RGB 멀티 패턴 측광 II) 기타 CPU 렌즈의 경우에는 RGB 멀티 패턴 측광 II를 사용하며 여기서 3D거리 정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비 CPU 렌즈 사용 시 설정 메뉴의 비 CPU 렌즈 정보 설정 옵션으로 초점 거리 및 최대 개방 조리개값을 지정하는 경우 카메라는 RGB 멀티패턴 측광 II를
사용합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중앙부 중점 측광을 사용합니다.
AF-F (Lv 라이브뷰)
움직이는 피사체에 적합합니다. 셔터버튼을 누를 때까지 카메라는 계속해서 초점을 맞춥니다. 셔터 버튼을 반누름하면 초점이 고정됩니다.
※라이브뷰(Lv)의 초점 모드
AF-S (Lv 라이브뷰)
정지된 피사체에 적합합니다. 셔터 버튼을 반누름하면 초점이 고정됩니다.
※라이브뷰(Lv)의 초점 모드
피사체 추적 AF (Lv 라이브뷰)
프레임 안에서 움직이는 피사체를 추적할 때 사용합니다.
※라이브뷰(Lv)의 AF 영역 모드
표준 영역 AF (Lv 라이브뷰)
프레임 내의 선택된 지점에 대한 핀포인트 포커스에 사용합니다. 삼각대를 권장합니다.
※라이브뷰(Lv)의 AF 영역 모드
와이드 영역 AF (Lv 라이브뷰)
충경을 비롯한 인물 외 피사체의 핸드 헬드 촬영에 사용합니다. 멀티셀렉터로 초점 영역을 선택합니다.
※라이브뷰(Lv)의 AF 영역 모드
인물 우선 AF (Lv 라이브뷰)
카메라를 향하고 있는 인물 피사체를 카메라가 자동으로 탐지하여 초점을 맞풉니다. 인물 사진에 사용합니다.
※라이브뷰(Lv)의 AF 영역 모드